나만의 바퀴벌레 없애는법
부제: 바퀴벌레 서식지 소굴에 살았던 우리집...
일단 내가 자취하기 전에 우리집. 즉 본가에 바퀴벌레가 미친듯이 증식할 때가 있었다. 새벽에 쉬 마려워서 화장실 가서 딱 불을 키면 바퀴가 슈슈슈슈슉 하고 숨어버린다. 그냥 매일이 이게 일상이어서 엄마가 온갖 유명하다는 바퀴약은 다 사다가 뿌려봤는데(아파트 자체에서도 바퀴벌레, 개미약 뿌려주고 다님) 정말 단 1도 효과가 없어서 거진 1년은 바퀴 소굴과 함께 살았던듯 하다. 나중에는 하다못해 바퀴 알까지 발견하는 지경에 이렀다.
근데 이걸 어떻게 박멸했느냐?
바퀴벌레 없애는 방법
1. 맥스포스 겔/젤
2. 바퀴벌레 트랩
3. 해충/살충제 스프레이
4. 베이킹소다+식초
5. 베이킹소다+설탕
6. 고추장+물
7. 월계수 잎
등등 바퀴벌레 박멸의 수많은 방법이 있다. 당연히 이 위에 방법까지 모두 다 시행해봤고, 그럼에도 별다른 효과가 있지 않아 이번에는 엄마 지인이 알려준 방법을 써 보기로 했다. 사실 이미 1년 동안 많은 걸 시도해봤기에 이것 또한 그렇게 큰 기대는 없었다. 안 하는 것보단 낫겠지 라는 마음으로 했는데 갑자기 그 수많던 바퀴들이 싹 사라지는 매직을 경험했다.
바퀴벌레 없애는 법
준비물: 붕산, 설탕, 계란노른자
1. 그릇 또는 종이컵에 붕산 2스푼, 설탕 2스푼, 삶은계란 노른자 2개를 넣는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붕산과 설탕은 1:1로 비율을 맞춘다는 것! 계란을 삶아 노른자만 사용할 것이다.
2. 붕산, 설탕이 노른자에 잘 섞이도록 잘 비벼준다.
붕산은 절대 몸에 들어가서는 안 되므로 웬만하면 종이컵, 일회용수저로 제조하는 것을 권장한다.
3. 골고루 잘 섞였으면 수저로 조금씩 떼내어 종이, 호일, 유산지 등에 소분하여 올린다.
4. 바퀴벌레가 잘 출몰하는 서식지를 찾아 집안 곳곳에 놓아준다.
한 3~4일만 지나도 말라서 딱딱해지므로 수시로 분무기를 뿌려 촉촉하게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 방법은 달달한 걸 좋아하는 바퀴에게 설탕과 노른자로 유입해서 붕산을 먹게하고 죽이는 방법인데, 붕산을 먹고 바로 그자리에서 꽥- 하고 죽는게 아니라 붕산으로 인해 서서히 탈수 현상이 일어나면서 죽게 된다. 따라서 그 사이에 다른 바퀴랑 짝짓기를 할 수도 있고 뭐 이러면서 주변에 있는 다른 바퀴에게까지 붕산을 흡수시켜 같이 죽여주는 아주 고마운 방법이다.
단! 한가지 주의사항이 있다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반드시 반려동물이 접근할 수 없는 곳에 놓아야 한다.
바퀴벌레 서식지
그러면 바퀴벌레 서식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실컷 붕산 열심히 제조해놓고 엄한데다가 두면 효과가 없으니 집안 곳곳에 서식지를 찾아 먹잇감을 두는 게 중요하다. 바퀴는 축축한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주방이나 화장실에 가장 많이 나온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다.
특히 싱크대는 물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주로 냄비나 양념장을 보관하는 곳에 습도 조절 또한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주방 찬장
- 주방 서랍
- 주방 칼꽂이
- 싱크대 아래
- 냉장고 뒤
- 현관 모퉁이
- 신발장 틈새
- 컴퓨터 본체 주변
- 티비 전자기기 주변
- 화장실 변기 뒤
- 화장실 세면대 기둥 뒤
- 걸레받이 틈새
바퀴벌레 특성상 어둡고 따뜻하고 축축한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대부분 따뜻한 열기를 뿜어내는 전자기기 뒤, 밑을 유심히 보는 것이 좋으며, 습기에 취약한 주방과 욕실에 집중적으로 붕산을 두는 것을 권장한다.
마무리 및 조언
여름이 돌아왔다. 더위와 바퀴벌레와의 전쟁이 시작되는 계절. 본가에서 나와 자취 인생 nn년 째 하면서 2년 주기로 자취방을 옮겨다니니 온갖 벌레들을 마주하게 되는데, 다른건 몰라도 바퀴벌레는 항상 이 방법으로 박멸 시키고 있다. 심지어 자취방뿐만 아니라 우리집 사촌, 친척집, 친구들집까지 다 이 방법으로 박멸돼서 만날 때마다 고맙다고 절 받는중ㅋㅋ 사실 10년 전만 해도 이 방법이 그렇게 유명하지 않았는데 효과가 좋다보니 이제는 수많은 매체 sns에서도 많이 보이는 방법이긴 하다.
그래서 나만의 방법이라고 하기도 뭐한데... 어쨌든 바퀴벌레 없애는데 직빵인 방법이니 꼭 해보시길 바란다.
▶코스트코 추천 상품 재구매 높은 필수템 베스트 10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