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의 생신이나 어버이날이 다가오면 부모님 모시고 식당 가서 좋음 음식,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곤 합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있는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식사다보니 장소를 고를 때 분위기부터 메뉴, 위치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게 되는데요. 부모님도 나도 만족할 수 있는 식사 장소 BEST 5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모님 모시고 가기 좋은 식당
1. 경복궁
경복궁은 우리나라의 한정식 대표 체인점으로 음식들이 깔끔하고 맛있으면서 부모님에게 호불호 없을 식당이라 중요한 손님 혹은 외식을 할 때 많이 찾는 곳입니다. 전국에 약 50곳 정도의 체인점이 있으며 단품 메뉴 주문부터 고급 코스 요리까지 다양한 구성의 메뉴가 있어 대접하기 가장 좋은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2. 강강술래
부모님 모시고 가는 식사자리인만큼 소갈비를 대접하면 만족스러운 식사가 되지 않을까요? 이곳은 고급스럽고 깔끔한 맛집의 소갈비 체인 전문점입니다. 이미 가족 외식 장소로 유명하여 실제로 직접 가보면 대부분이 가족 구성원의 손님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3. 포시즌스 호텔 더마켓 키친
근사하게 부모님께 대접해드리고 싶다면 추천하는 호텔 뷔페입니다. 해산물부터 랍스타, 푸아그라, 스테이크 등을 맛 볼 수 있으며 호텔의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어 가족간의 기념일, 연말 모임 등으로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4. 유황오리구이
부모님이 드시기 좋은 메뉴, 오리구이입니다. 그냥 오리구이와 다르게 진흙으로 빚은 토기 안에 오리를 넣어 400도 가마에 3시간을 구워낸 오리로 풍미가 깊은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단품 메뉴와 한상차림의 코스 요리 중 선택하여 드실 수 있으며, 오랜 시간 구워냈기 때문에 오리가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잘 넘어가 부모님이 특히 좋아하실 메뉴입니다.
5. 장어구이
마지막은 식당 추천이 아닌 저의 주관적인 메뉴 추천입니다. 저희집은 어버이날이면 꼭 할머니를 모시고 장어를 먹으러 가곤 하는데요. 장어 제철이 4~5월이기 때문에 맛 좋은 통통한 장어를 먹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접해드리는 것인만큼 주변에 맛있는 장어집을 찾아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장어는 부모님 세대라면 더욱 좋아할 메뉴라 절대! 후회 없으실 겁니다.
가족간의 즐거운 식사로 행복한 나날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