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 필수템 리스트
자취 N년차 삶의 질 수직 상승템
이제 막 자취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될만한 자취생 필수품 리스트를 가져왔습니다! 자취를 5년 정도 하다보니 자취생에게 뭐가 도움이 되고 뭐가 필요없는 제품인지 눈에 보이더라고요. 저는 자취 막 시작했을 때 혼자 산다는 사실이 너무 좋아서 이것저것 다 산다는 게 오히려 독이 되었는데요. 결국은 집이 미어터질거 같아 당근으로 처분을 하였네요^ㅠ^
그럼 자취방에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뭐가 있는지 2만원대 내외로 가성비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어락 잠금장치
작년에 크게 이슈가 되었던 이 사건 아시죠? 문틈 사이로 철사가 들어와 도어락을 열어 화제가 된 영상입니다.
특히 여성 혼자 사는 집이라면 이런 위험한 상황에 노출이 되기 쉬워 반드시 안전잠금장치를 따로 구매하여 설치하시는 것을 꼭 권장드리는데요. 8,000원대에 저렴한 가격으로 문에 부착만 하면 되는 것이니 설치가 어렵지 않으니 꼭!! 꼭!!!!! 제발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저도 집에 달고 제 친구들이 자취한다고 하면 꼭 1순위로 선물하는 물건입니다. 우리 몸 우리가 지키요,,★
보풀제거기
아무리 좋은 옷이어도 보풀 생기는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이건 진짜 사두면 두고두고 평생을 잘 쓰는 아이템입니다.
참고로 저는 자취 시작할 때 본가에서 훔쳐가서 고장날 때까지 쓰고 또 하나 더 사서 쓰고 있어요. 아 그리고 제가 이것저것 다 써봤는데 필립스꺼가 짱입니다. 다른건 너무 고장도 잘 나고 날이 약한데 필립스는 한번 사두면 3년 이상은 쓰는 거 같아요. 가격도 저렴하고 최고임♥
핸디 스팀다리미
보풀제거기 해서 생각난건데 다리미도 은근 잘 쓰입니다. 저는 셔츠 종류를 좋아해서 자주 입는데 빨면 걸레짝처럼 되더라고요. 그때 스팀다리미로 펴주면서 잘 입고 있습니다. 물론 집에서 엄마가 다려준 것처럼 선이 쫙쫙 생기고 이런건 아닌데, 휴대성과 2만원대라는 가격이 좋아 혼자 사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밀대 걸레
대부분 자취를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원룸에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렇게 좁은 공간에서는 청소기보다 밀대를 사용하시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청소기는 아무리 무선이라고 해도 공간차지를 할 뿐더러 밤에는 소음으로 인해 사용하지 못하는 점 등을 고려하면 간편하게 물티슈 뙇 껴서 밀대로 미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안 쓸 때는 챱챱 접어서 구석탱이에 넣어놓으면 되니 자취생들에게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다용도 문걸이 수납
집이 좁아서 수납 공간이 없는 경우 문걸이에 걸어 수납을 할 수 있습니다. 3단으로 이루어져 있어 공간활용도가 좋고 욕실문에 걸으면 휴지나 수건 같은 것을 걸 수 있어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모기채
저는 자취를 시작할 때 제일 무서웠던 것이 사람보다도 벌레였는데요. 모기 한마리도 잡지 못할 정도로 벌레를 무서워해서 벌레가 나오면 어쩌나 항상 노심초사하며 살았습니다. 항상 옆에 에프킬라를 두고 살았지만 결국은 전기모기채만 한 것이 없더군요.
요즘 바퀴벌레 큰 것들은 에프킬라로도 잘 안 죽는거 아시죠? 전기모기채가 답입니다. 이걸로 태워버리세요.
전입신고 절차 및 준비물 필요 서류 (월세/전세/자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