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 정보

스테이크 레어/미디움/웰던 가장 맛있는 굽기 정도 (아웃백 기준)

by dreamer's 2023. 9. 29.

스테이크 굽기 종류

 

 

스테이크를 먹을 때면 어떤 굽기로 굽느냐에 따라 맛이 확연히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스테이크 굽기는 각자 본인만의 취향이 대부분 있을텐데요. 소고기 중 안심의 경우 지방이 적고 담백하다는 특징이 있어 집에서 구워먹기도 좋습니다.

 

스테이크 레어, 미디움, 웰던 각 굽기 정도에 따라 어떤 비주얼이 나고 어떤 맛이 나는지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테이크 굽기의 기준은 각 레스토랑마다 기준이 다릅니다. 똑같은 굽기를 요청해도 가는곳마다 다르게 구워져서 나오는 이유도 이때문인데요.

 

우리나라의 대중적인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의 기준으로 스테이크 굽기 정도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레어(RARE)

 

 

레어는 겉면만 120~125도인 고온에 익혀 고기 전체의 75% 정도가 붉은 상태를 유지합니다. 따라서 겉 부분 위주로 익어 가장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고, 쫄깃한 식감을 냅니다.

 

 

 

미디움 레어(MEDIUM-RARE)

 

 

 

 

130~135도로 익혀 겉은 회갈색을 띄며, 고기 전체의 50%가 붉은 색을 보입니다. 미식가들이 가장 추천하는 굽기이며 겉면의 탄탄한 탄력과 고기의 육즙의 조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미디움(MEDIUM)

 

 

140~145도로 익혀 겉은 완전히 익은 상태이며, 안쪽은 약 25%의 핑크빛을 볼 수 있습니다. 고기를 익혔을 때 느껴지는 특유의 고소함과 씹는 맛을 느낄 수 있는 단계로 집에서 구워 먹을 때 가장 추천하는 단계입니다.

 

 

 

미디움 웰던(MEDIUM -WELL)

 

 

150~155도 고온에 구운 굽기로 속이 분홍색과 회색의 중간 색을 띄웁니다. 가장 이질감 없이 먹을 수 있는 단계이며 최근에는 일본식 돈까스집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 굽기입니다. 

 

 

 

웰던(WELL-DONE)

 

 

160도로 구워 속까지 완전히 100% 익은 상태입니다. 씹는 맛이 가장 강하며 표면의 단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웃백 스테이크 굽기 정도

 

 

아웃백은 지점마다 굽기의 차이가 다 다릅니다. 따라서 위처럼 미디움 레어를 시켜도 미디움으로 나올 때가 있고, 어쩔 땐 또 속이 차가운 상태로 나오기도 합니다.

 

 

 

 

 

원하는 굽기로 나오지 않았을 때 컴플레인을 걸어 재요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스테이크 굽기를 참고 후 가장 맛있는 굽기로 드시길 바랍니다.

 

 

 

 

연어 딥스킨(혈압육 제거) 정말로 더 맛있을까?

 

연어 딥스킨(혈압육 제거) 정말로 더 맛있을까?

최근 연어 값이 너무 많이 올라 수산시장에서 가서 사던 연어를 이제는 인터넷에서 사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에서 사먹어도 수산시장에서 산 것만큼 맛이 있어서 요즘은 딜이 뜰 때마

sosozip.tistory.com

겨울철 별미 음식 더 맛있는 TOP 5 (생선 과일 먹거리 등)

 

겨울철 별미 음식 더 맛있는 TOP 5 (생선 과일 먹거리 등)

공기도 건조하고 기온이 심하게 떨어지는 계절입니다. 하루종일 움츠러있어 가만히 있어도 몸이 긴장이 되곤 하는데요. 겨울에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겨울철 음식 TOP 5와 함께 몸보신까지 할

sosozip.tistory.com

안 먹으면 후회할 가을 제철 음식 6가지

 

천고마비 | 안 먹으면 후회할 가을 제철 음식 6가지

가을 제철 음식, 가을을 대표하는 고사성어 천고마비가 있습니다. 이는 "가을 하늘이 높으니 말이 살찐다" 라는 뜻으로 가을은 날씨가 매우 좋아 가을의 풍요로움을 나타내는 말인데요. 이맘때

sosozip.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