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제철음식 집합소
봄인듯 여름인듯 따뜻한 날씨인 5월에는 다양하고 맛있는 제철음식들이 있습니다. 이 시기에 먹기 좋은 수산물 해산물 과일은 뭐가 있는지 초 여름철 제철음식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운 여름이 오기 전에 영양가 있는 음식 가득 먹고 무탈한 여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먹읍시다^^
5월 제철 수산물
장어
가정의달인 5월에 어디가 가장 박터지는지 아시나요? 바로 장어집입니다.
원기 회복에 좋아 부모님 모시고 외식을 가기에도 좋고 5월이 마침 또 가장 장어가 제철인 맛있는 때라 장어집을 보면 사람이 바글바글하니 박터집니다. 5월에 먹는 장어는 단백질 함량이 더욱 높아 남녀노소, 연령대 가리지 않고 먹는 대표적인 수산물입니다.
다슬기
다슬기는 깨끗한 일급수에서만 활동하는거 아시나요? 5~6월이 산란기로 제철인 때라 영양가가 가장 많습니다. 또 아미노산의 함량이 가장 높은 때라 간기능을 도와줘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께 더욱 추천드리는 수산물입니다.
5월 제철 해산물
참치
5월 2일은 세계 참치의 날입니다.
이는 참치 먹는 날이 아닌, 멸종 위기에 있는 참치를 보호하자는 의미에서 UN이 세계적으로 지정한 날인데요. 사실 영양가로 보면 참치는 5월이 가장 맛있는 달이긴 합니다만 참치의 개체수를 보호하기 위해서 이제는 참치 횟수를 조금 줄여 보는 것이 어떨까 싶어 한분에게라도 이를 알리고자 포스팅 취지에 맞지 않게 끼워 넣어봤습니다.
참치 외에 맛있는 해산물들도 많으니 참치 대신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다른 것으로 대체해 보아요^^
실치
딱 한 달만 먹을 수 있는 회가 있다고? 실치회 먹어봤습니다.
실치는 4월~5월 중순까지가 제철인 해산물로 하루 빨리 드셔야 하는 음식입니다. 보통 멸치가 칼슘이 많은 음식으로 유명한데 실치는 멸치의 9배에 달하는 칼슘을 가지고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가장 좋은 회이기도 합니다.
밴댕이
밴댕이는 실치와 반대로 5월 중순부터 6월까지 즐길 수 있는 수산물로 시원하게 밴댕이회무침을 해서 안주거리로 많이들 드십니다. 제철인만큼 밴댕이회도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으니 짧은 제철기간 안에 꼭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월 제철 과일
딸기
요즘은 하우스 딸기로 겨울부터 딸기를 많이 먹곤 하는데, 딸기는 25도 이하 서늘한 곳에서 잘 자라는 과일로 4~5월에 가장 맛있는 딸기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여름이 되면 맛보기 어려운 싱싱한 딸기이니 오월의 딸기 꼭 맛 보세요^^
카라향
카라향은 천혜향과 비슷한 품종으로 신맛이 덜하고 단맛이 극대화 되어 있는 감귤류입니다. 천혜향의 제철이 1~3월이라면 카라향은 4~5월 제철입니다. 신 것을 못 드시는 분들이라면 꼭 드셔보세요. 요즘에는 카라향이 인기가 많아 제철때면 편의점에서도 파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5월에 먹으면 맛있는 제철음식 해산물 수산물 과일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단 한달동안만 먹을 수 있는 음식도 있으니 발 빨리 움직여 맛있는 음식 드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