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B는 균형 잡힌 식생활로 섭취할 수 있지만 종류가 많다보니 스스로 골고루 챙겨 먹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영양제로 비타민B를 복용하곤 하는데 하루 권장 섭취량이나 복용시간을 모르고 드시는 분들이 많아 자세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비타민B 복용 시간
비타민B는 수용성비타민입니다. 영양적으로는 아침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흡수율을 높여줄 수는 있으나, 비타민B 특성상 빈속에 먹게 된다면 위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가 예민하신 분들은 아침 또는 점심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리며 비타민B는 신체를 활성화 하는 성분이 있기때문에 저녁 섭취는 숙면 방해가 이루어질 수 있어 비추천 드립니다.
비타민B 하루 섭취 권장량
비타민B는 종류가 다양하여 종류마다 하루 섭취 권장량이 다 다릅니다.
그치만 이중에서도 B3, B6, B9의 경우 하루 최대 복용량이 정해져 있는데 최대 권장량을 넘겨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아래 하루 최대 복용량을 체크하여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하루 최대 복용량
- 비타민B3 1000mg
- 비타민B6 100mg
- 비타민B9 1000ug
비타민B 풍부한 음식
비타민B를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도 좋으나 평소에 비타민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건강을 지키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B는 B1의 경우 탄수화물 대사 및 신경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며, B2는 체내 산화적 대사를 지원하고 체내 적혈구 생성을 도와줍니다 B3은 에너지 생성을 해주고 B6은 단백질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처럼 비타민B가 함유되어 있는 음식 곡류, 채소, 과일, 견과류, 육류 등으로 균형잡힌 섭취를 하면서 빈혈, 우울증, 피부질환 등의 결핍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