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의 종류는 A,B,C,D,E,P,K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치매를 막는 비타민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비타민B입니다.
비타민B는 주로 피로회복을 감소 시켜주며 만성 피로가 있는 분들은 반드시 섭취해줘야 하는 필수 비타민입니다. 더불어 치매 예방까지 된다고 하니 꼭 먹어야겠죠?
그렇다면 비타민B군에 대해 일일 섭취량부터 음식까지 자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B 하루 권장 섭취량
B1 1.2mg, B2 1.5mg, ... B12 2.4mg
일단 일일 권장 섭취량이라는 것은 충분한 양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최소한 이정도는 먹어야 생명활동을 유지할 수 있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B군은 대체적으로 10mg 이하가 일일 권장 섭취량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b1 시중 영양제의 경우 100mg까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비타민b의 경우 많이 먹어도 몸에 필요한 양까지는 흡수하고 나머지는 소변으로 나오기 때문에 권장 섭취량의 10배를 먹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오히려 비타민b는 섭취했을 때 효능이 극명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드셔도 무방합니다.
비타민 B 많은 음식
1. 백합 조개 삶은것
백합에는 성인 1일 권장 섭취량인 비타민B12의 약 8~9배 되는 20.3mg의 비타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억력 학습 능력증진에 도움을 줘 치매 예방에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2. 계란
계란에는 비타민b2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구내염과 같은 점막 피부 세포 성장에 도움을 주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3. 닭고기, 바나나, 배
위 음식들은 비타민b가 많아 피로회복 및 면역력 향상 등에 도움을 줍니다.
4. 해바라기씨 볶은것
해바라기씨에는 비타민B6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이는 신경비타민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B6 또한 우리 뇌에 있는 해마라는 기능에 도움을 줘 치매 예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